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홈베이킹

스모어 쿠키/ 마쉬멜로우 쿠키 만들기!

by 만두이모 2022. 6. 1.
반응형

심심한 날! 입이 심심할 때!

조카와 시간을 때우기 위해 좋은 레시피를 찾아

두근두근 마음으로 만들었습니다!^^

정말 알록달록한 모습에 심장이 두근두근

조카랑 같이 하기에도 너무 쉬워서 정말 추천해요ㅋㅋㅋ

대신 칼로리 폭탄은... 각오해야 될 거 같습니다...

초코도 살찌는데... 마시멜로우...

ㅠㅠㅠㅠㅠㅠ

맛있는 건 포기 못해!!

 

" 스모어 쿠키 만들기 시작! "


<재료>

무염버터: 130g
설탕: 100g (6 숟가락)
소금: 2g (반 티스푼)
달걀: 1개

박력분: 200g (종이컵 2컵)
바닐라 익스트랙: 3g 
베이킹파우더: 4g (1 티스푼)
베이킹소다: 2g (반 티스푼)
초콜릿 칩: 40g
마시멜로우: 1 봉지
m&m: 1봉지


1) 버터+설탕+계란+바닐라 익스트랙 넣어 섞기!
실온에 둔 버터와 설탕을 먼저 넣어 잘 섞어주세요. 계란과 바닐라 익스트랙도 넣어 부드럽게 풀어 섞어주세요. 

 

2) 박력분+베이킹파우더+베이킹소다 체 쳐주기!
박력분+베이킹파우더+베이킹소다를 체 쳐서 넣어주고 섞어주세요. 가볍게 섞은 반죽에 초콜릿 칩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은 반죽 그릇을 랩을 덮어 1시간 정도 휴지 시켜주세요. 

밀가루 g 수를 잘못 알아서.... 1컵 반밖에 못했네요ㅠㅠㅠ

 

3) 반죽에 마시멜로우 감싸기!
반죽을 덜어서 동그랗게 모양 잡아주고 가운데에 마시멜로우를 넣어 감싸주세요.

 

4) 180도 13분 굽기!
예열한 오븐에 180도에 13분 정도 구워주세요! 예쁘게 잘 구운 쿠키 꺼내기!

 

5) 쿠키 꾸미기!

알록달록하게 꾸밀 수 있는 재료를 준비! 저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 m&m 초콜릿, 펄 슈가, 레인보우 스프링클을 준비하고 조카와 함께 꾸미기!

 

 단거+단거 = 엄청 단거

맛있는+ 맛있는 거 = 엄청 맛있는거

ㅋㅋㅋㅋㅋ

맛있는데ㅋㅋㅋㅋ 많이 못 먹겠어요ㅋㅋㅋ

조카도 맛있는지 잘 먹기는 했는데... 많이 먹지는 않네요ㅋㅋ

꾸미는 거에 좀 아쉽습니다. 아직 아이라 그런지 무조건

많이 많이 엄청 뿌려서ㅋㅋㅋ 예쁜 모양의 쿠키는 아쉽게 실패한 거 같아요

그래도 알록달록 쿠키는 성공?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