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홈베이킹

노(NO)버터 마들렌 만들기!ㅡ에어프라이어 베이킹

by 만두이모 2021. 8. 3.
반응형

간단하고 아이와 함께 하기도 쉬운

베이킹 중에 하나가 마들렌입니다.
자주 했었는데... 이제 보니까 제가 안 올리고 있었네요;;;
부랴부랴 사진도 찍고 올리려고했는데.....
버터가 없다....

당황당황(=‘x‘=);;
없는 김에 버터 없이 할 수 있나 찾아보니
오~ 있어!! ╰(*´︶`*)╯행복♡
기쁜 마음으로 해보았습니다^^

 

" 노(NO) 버터 캐러멜 마들렌 만들기 시작! "


<재료>
박력분: 100g(종이컵 1컵)
설탕: 100g (6숟가락)
식물성 오일: 90~100g(소주컵 1컵 2/3)
달걀: 100g(작은 계란 2개)
베이킹파우더: 3g(반 티스푼)
캐러멜: 50g (없으면 안 해도 됨)


1) 계란+ 설탕+ 오일을 넣어서 섞기!
처음은 계란을 잘 풀어주세요. 그다음에 설탕과 오일을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2) 밀가루 넣기!
밀가루를 체에 쳐서 계란물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저어주기! 

 

3) 캐러멜 시럽 넣기!
캐러멜을 넣어서 잘 저어주세요. 캐러멜이 없으면 바닐라오일을 넣어주세요. 

 

4) 짤주머니(&비닐)에 반죽 넣기!
짤 주머니를 긴 컵에 잘 펴서 넣어주세요. 주머니에 만들어 놓은 반죽을 넣어주세요. 다 넣은 짤주머니는 냉장고에 넣어주세요. (1시간 휴지!) 

 

5) 틀에 반죽 짜넣기!
틀에 오일을 바른 후 반죽을 짜주세요. 꽉 채우지 말고 어느 정도 여우가 있을 정도로 짜주세요.  (틀을 낱개로 사는 바람에... 한쪽으로 쏠리네요.ㅜㅜㅜ 진심 너무 불편..)

 

6)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굽기!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170도에 10분 정도로 구워주세요.^^ 한쪽으로 쏠리는 빵틀은 은박지 위에 올리고 다른 틀로 받쳐서 어찌어찌 수평을 맞췄어요.ㅠㅠ
진심 너무 불편.. 에어프라이어 빵틀도 있다는데.. 좀 더 알아보고 살걸....(´°̥̥̥̥̥̥̥̥ω°̥̥̥̥̥̥̥̥`)

 

 

" 완성! "

 

맛있어요!

ㅋㅋㅋㅋ

모양도 생각보다 잘 나오기는 했는데...

캐러멜을 집어넣어서 그런지... 색이 좀 찐합니다. 

그리고 맛이 캐러멜보다는.. 좀 탄맛이 나요ㅋㅋ

그래도 맛있는 탄맛입니다!

버터가 안 들어가서 그런가...

생각보다 담백한 느낌 같습니다.

그래도 달아ㅋㅋㅋ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버터도 없으니 더 싸게? 만든거 같아요.

추천추천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d=(´▽`)=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