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홈베이킹

초간단! 버터없는! 쿠키만들기! 오트밀초코쿠키ㅡ에어프라이어 베이킹

by 만두이모 2021.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홈베이킹을 못하고 있네요ㅠㅠ
시간도 없고... 귀찮고...
하지만 빵은 먹고 싶고.. 쿠키도 먹고 싶고..
사둔 오트밀은 못쓰고..(결국 날짜지남ㅜㅜ)
버터는 다 써서 사야되고....
없는 재료가 넘 많아서 고민하다
버터 없이! 쉽고! 간단한! 쿠키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있어
만들어 보았습니다!╰(*´︶`*)╯에~~~
날짜 지난 오트밀이지만 괜찮아?!
(づ ̄ ³ ̄)づ 
내 배에 다 넣으면 됨ㅋㅋㅋㅋ
٩(`・ω・´)و ҉* 
내 위는 위대하다!!
초코칩도 조금 남아있어서 그것도 다 씀!!


" 노버터 오트밀 초콜릿 쿠키 만들기 시작! "

 


<재료>
오트밀: 140g(국그릇3/4)
박력분: 1컵(종이컵)
초코칩: 반 컵(종이컵)
오일(식용유): 1컵(소주컵)
물: 1컵 반(소주컵)
흑설탕: 6숟가락
소금: 2꼬집


1) 밀가루+오트밀+설탕을 다 넣고 섞기!
가루만 모아서 잘 섞어주세요~ 보슬보슬? 해서 섞을 맛 납니다

 

2) 오일+초코칩 넣고 섞기!
오일 때문에 살짝 뭉치는 느낌이 듭니다. 부족하지만 잘 섞어주세요

 

3) 물 넣고 섞기!
뭉치는 느낌이 듭니다. 끈적거리게 뭉치면 반죽은 완성!

 

4) 모양 만들기!
수저로 반죽을 덜어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동글동글하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생각보다 모양이 잘 안 나네요;;;

 

5) 에어프라이어에 굽기!
미리 예열한 에어프라이어 안에 넣어주세요. 170도 20분에 굽기!


" 완성! "

 


오트밀이 많이 들어가서 안 달 거 같은데...

역시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초코도 한몫한 거 같아요. 생각보다 달다ㅋㅋㅋ

╰(*´︶`*)╯♡
그리고 쫀득한 느낌? 하지만 시간이 지나서 식으면ㅋㅋ 
엄청 딱딱합니다. (=‘x‘=);; 
이가 튼튼해야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ㅋㅋㅋ
하지만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리고 유통기한이 지나도 오트밀은 괜찮네요~
ㅇㅇ 제 배는 괜찮습니다~ 아무 이상 없음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