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솜씨방

토마토 설탕 절임

by 만두이모 2021. 8.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토마토를 선물 받았어요~ 하지만 잘 안 먹음....
몸에 좋은 채소이지만 저희집은 잘 안 먹습니다;;;; 
오래 두면 안될거 같아서...

벌써 무른게 몇 개 보임..ㅠㅠ

빨리 먹어야되서 고민 고민하다가 조카랑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아 토마토 설탕 조림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저는 꽤 좋아해요ㅋㅋ

토마토를 다 먹고 남은 그 설탕 국물

(づ ̄ ³ ̄)づ ★취향저격★

크기도 상태도 다 제각각ㅋㅋㅋ

 

1) 토마토 꼭지를 따서 잘 씻어주기! 
씻으면서 과도로 꼭지를 파듯이 잘라서 빼주세요.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쉽네요..) 언제나 칼 조심!

 

2) 토마토 슬라이스 해주기!
원하는 두께로 잘 슬라이스 해주세요. 토마토 자를 때에 빵칼이 참 편해요. 없으면 그냥 식칼로 해도 됩니다!^^ 

 

쏟아붓는 설탕.... . 설탕 폭탁.....ㅇㅁㅇ...

3) 토마토 통에 넣고 설탕 뿌리기!
잘 자른 토마토를 한 개씩 통에 담아주세요. 한층 한층 깔면 위에 설탕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설탕 양은 원하는 만큼 넣어주세요. 뭉치지 않게만 골고루 뿌려주세요ㅋㅋㅋ


" 완성! "

설탕이 생각보다 금방 녹내요ㅋㅋㅋ 

한 통 만들고 나니 다른 건 벌써 설탕이 보이지도 않아ㅋㅋㅋ

그리고 벌써 국물도 생겼어요!

먹고 싶다!! 하지만 시원하게 먹기 위해 잠시 참고

냉장고로 GoGo~٩(`・ω・´)و ҉* 

 

토마토보다 설탕에 더 관심이 있는 조카ㅜㅜ 손으로 찍어 먹어요....

 

시원한 토마토 절임의 맛은?!!!

"맛있다!!! 달아!! "

진짜 맛있어요ㅋㅋㅋ 아낌없는 설탕 폭탄의 위력ㅠㅠ

진짜 달아서 맛있다ㅋㅋㅋ

아쉽게도 조카는 잘 먹지 않아요ㅠㅠㅠ

그나마 좋아하는 건 설탕 국물뿐...

토마토를 먹어야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