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솜씨방

단감청 만들기

by 만두이모 2021.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왔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하고 맛있는 단감 청과 함께
기분전환하시라고 준비했습니다!!!

사실은...
시골에서 단감을 너무 많이 가지고 와서.....
남아돌아 만들었습니다.
먹어치워야됨(우걱우걱) 
만들기도 쉽고 간단해서 아이와 함께
단감청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다른 청만드는거랑 비슷합니다.
단감청은 처음이라서

 신기신기~

 


[ 단감청 준비물 ]
단감(먹을만큼) 
설탕/올리고당 (취향대로)
유리용기(쓸만큼)

 

1. 단감을 잘 씻고 준비!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잘 씻어주세요. 깨끗이 씻은 단감은 껍질을 깍아주세요.

 

2. 유리용기 준비!
냄비에 물을 넣고 유리병 입구가 아래를 향하도록 넣어주세요. 그리고 가열!
물이 팔팔 끊이면 1분 정도 소독~ 소독한 유리병은 꺼내서 건조시켜주세요. (유리병 입구는 위로!)

 

3. 단감 자르기!
칼로 잘라서 씨를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얇게 슬라이스!

 

슬라이스한 단감! 준비 끝!!

 

4. 차곡차곡 담기!
유리병에 썰어놓은 단감을 적당히 넣어주세요. 설탕도 한숟가락씩 넣어주세요.
단감 - 설탕 - 단감 - 설탕 순으로 차곡차곡 쌓아 주세요. 얼추 다 넣었을 때 올리고당 투하!! 그리고 감 조금 넣고 설탕으로 꽉꽉 채워주세요. 

올리고당과 설탕으로 마무리!!!

 

5. 마무리 정리!
입구를 랩으로 막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그대로 상온에 1~2일 정도 두신 후에 냉장보관

 

" 완성! "

 

 

다 만들었다!!

생각보다 감이 많이 남았지만~

유리병이 없어 두 개만 만들었습니다.

저는 밖에서 2일 냉장고에서 7일 정도

보관하고 먹었어요ㅋㅋ

 

---------맛 후기!!----------

사진이 없다는 게 아쉽네요ㅠㅠ 

열심히 먹었는데.... 조카 가요ㅋㅋㅋ

저는 취향이 아니었습니다.....

.제 입맛에는 영..... 다신 안 만들려고 했는데...

조카는 엄청 좋아함.

열심히 먹었습니다!

조카 때문에라도 다음에 또 만들어도 될 거 같아요. 

 

참고로 제취향 레시피는

감:1 / 물:1 인 비율이 그나마 먹을 만했습니다. 

그냥...그렇다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