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모만들기/홈베이킹

구슬젤리만들기!

by 만두이모 2020. 7. 14.
반응형

꾸미기용 사탕 또는 아이싱 준비!
그리고 얼음틀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모두 다이소에서 구매했어요^^

젤라틴은 물에 녹여서 데워주세요!
그리고 맛을 내기위해
음료수도 같이 넣어주세요~
음료가 안들어가면....냄새도 좀 이상하고....
맛도 좀....무 맛인데.... 좀 비릿거 같기도하고...
어쨌든 별루입니다ㅠㅠ
좋아하는 투명 음료를 넣어주세요.
한쪽은 투명(흰색)으로
다른 한쪽은 색(원하는 색)으로
만들어주세요^^

저도 그렇고 조카도 그럴고
젤리를 참 좋아합니다^^
많이~ 예쁜 젤리를 만들어 먹고싶었어요
두근두근 거리면서
만들었습니다^^


얼음틀에 투명(흰색) 젤리를 부어주세요.
그리고 꾸미기 데코를 아이와 함께 넣어주세요^^

별사탕이....데코들이 녹네요.....
덕분에 색이 더 알록달록한 느낌....
괜찮겠죠? ㅠㅠ

아이도 그렇고 저도 정말 예쁘게 꾸미려고 노력했습니다.

어느정도 꾸미고 살짝 굳혀주세요^^
그리고 이쑤시게로 찔러서 좀 뭉게? 주기!
너무 굳히면 위쪽에 붇는 젤라틴이 안 붙어요ㅠ
그렇다고 너무 안 굳히면
색이있는 젤라틴이 섞입니다ㅠ
진심 가장 어려웠어요....

색있는 젤라틴을 넣어주세요
너무 많이 넣을 필요는 없음!
위쪽 틀을 겹치니 다 빠져나와요....

한번해보니....
저렇게 될정도로 색제라틴을 넣을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냉장실에 2시간 보관....
굳히기는 오래 할수록 좋은거 같아요
ㅜㅜ
아에 확!!!! 굳히면 덜 망가질거 같은....

물에 넣고 빼는게 더 쉽다는 소리에 해봤는데요...
잘 모르겠네요....원래 망한거 같아서ㅜㅜ
얼음틀이라 그런지 정말 안빠지고..
모양도 진심 잘 안되는거 같고...
차리리 실리콘 틀이 좋을거 같습니다.

그나마 괜찮게 나온것들입니다.
성공하면 저렇게 두가지 색이 잘 붙어서 나오고
꾸민 것들도 알록달록 예쁜 구슬 같아요

모아놓으니 진짜 알록달록......
맛은 음료수맛인데...
데코로 넣은 아이싱이 별루에요
녹아서 그런가.....끝맛도..맛도...
별설탕도...그닥....

차라리 젤라틴만 사용했다면 더 좋았을거 같아요
처참하게 실패ㅠㅠ 아쉽습니다...
그래두 조카는 엄청 좋아했어요
알록달록에 느낌도 재미있어하고
먹을수도있고ㅋㅋ

아이와 함께할수 있는 놀이로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